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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넥트 공모주 청약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버넥트의 유통금액은 400억~500억 원대로 21년~23.7월까지 비슷한 규모의 공모주의 상장일 평균수익률은 56%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더 높은 수익률도 기대됩니다. 

 

 

 

 

버넥트 공모주 수요예측(상장일, 유통금액, 사업내용)
버넥트 공모주 수요예측(상장일, 유통금액, 사업내용)

 

버넥트 공모주 청약일정

청약일 환불일 상장일
7.17~7.18 7월20일 7월26일
희망공모가(원) 확정공모가(원) 청약주관사
1.15만~1.36만 바로가기 대신증권
수요예측결과 의무보유확약 유통금액(억)
바로가기 바로가기 약480억
청약수수료 최소청약주수 최소청약금액
2,000 20 미정

 

 

증권사별 수수료 및 우대조건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NH투자증권
대신증권 삼성증권 KB증권
하나증권 키움증권 DB금융
  • 수수료는 2000원이며 미배정시 면제 됩니다. 
  • 청약한도 : 20,000주~24,00주(일반 100%, 우대등급 200%)

 

 

재무상태

구분(단위:억) 23년1분기 22년 21년 20년
매출액 12 50 35 21
영업이익 -29 -141 -46 -14
순이익 -17 -84 -89 -15
구분(단위:억) 23년1분기 22년 21년 20년
자본 215 242 16 -16
부채 124 149 465 191
유동자산 150 115 324 28
유동부채 45 69 458 136
  • 23년 1분기 부채비율(부채/자본) : 58%
  • 23년 1분기 유동비율(유동자산/유동부채) : 329% 
  • 3년간 영업이익률(22년~20년) : -187%
  • 3년간 순이익률(22년~20년) : -176%

버넥트는 23년 1분기 매출액 12억을 달성했으며 영업이익 -29억, 당기순이익 -17억입니다. 자본은 215억이며 124억의 부채가 있으며 유동자산은 150억, 유동부채는 45억입니다. 부채비율은 58%로 100%가 안 되며, 유동비율도 329%로 높은 편입니다. 다만 최근 3년간 연속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점은 단점입니다.  

 

 

 

사업내용

버넥트는 컴퓨터 비전 기반의 증강현실(AR) 기술을 바탕으로 확장현실(XR) 기술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테크 기업입니다.

버넥트 공모주 수요예측(상장일, 유통금액, 사업내용)버넥트 공모주 수요예측(상장일, 유통금액, 사업내용)
버넥트 공모주 수요예측(상장일, 유통금액, 사업내용)

버넥트는 자체 개발한 XR 엔진(VIRNECT Track)을 기반으로 산업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는 설루션(VIRNECT Remote/Make/View/Twin)을 개발 및 상용화하였습니다.

버넥트 공모주 수요예측(상장일, 유통금액, 사업내용)
버넥트 공모주 수요예측(상장일, 유통금액, 사업내용)

버넥트의 XR 솔루션은 산업 현장의 작업자와 관리자가 실시간으로 원격 협업할 수 있고, 업무상황에 필요한 콘텐츠를 XR 콘텐츠로 저작하고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증강 및 시각화할 수 있으며, 대규모 산업 현장, 복잡한 설비 운영 환경을 3차원으로 디지털화하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및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주요 제품

버넥트 공모주 수요예측(상장일, 유통금액, 사업내용)
버넥트 공모주 수요예측(상장일, 유통금액, 사업내용)

 

  • VIRNECT Remote는 산업 현장을 원격에서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XR 솔루션입니다. VIRNECT Remote는 컴퓨터 비전 엔진을 기반으로 카메라에서 수집되는 정보를 실시간 인식하고, 사용자의 제어에 따라 상호 공유 및 AR 오브젝트를 증강합니다. VIRNECT Remote는 멀티 디바이스(Web, 모바일, 태블릿, 스마트글라스)로 산업 현장을 원격에서 실시간 연결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버넥트 공모주 수요예측(상장일, 유통금액, 사업내용)
버넥트 공모주 수요예측(상장일, 유통금액, 사업내용)

 

  • VIRNECT Make/View는 XR 콘텐츠를 저작하고, 모바일 디바이스와 홀로렌즈 글라스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버넥트 공모주 수요예측(상장일, 유통금액, 사업내용)
버넥트 공모주 수요예측(상장일, 유통금액, 사업내용)

 

  • VIRNECT Twin은 산업 현장을 가상으로 재현하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예측하는 솔루션입니다.  산업 현장의 효율성, 안전성,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으며 제조, 건설, 에너지, 물류, 항공우주, 의료, 교육, 훈련, 마케팅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버넥트 공모주 수요예측(상장일, 유통금액, 사업내용)
버넥트 공모주 수요예측(상장일, 유통금액, 사업내용)

 

 

주요제품 매출현황

버넥트 공모주 수요예측(상장일, 유통금액, 사업내용)
버넥트 공모주 수요예측(상장일, 유통금액, 사업내용)

 

 

시장전망

  • 글로벌 XR 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확대되며 비대면 서비스 수요 증가와 실감형 콘텐츠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0년 글로벌 XR 시장은 전년대비 73.1% 증가한 약 274억 달러를 기록하였고 2025년까지 연간 35.2% 성장세를 유지해 1,238억 달러의 시장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XR 시장 중 AR 시장이 56.6%로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2025년까지 74.6%까지 성장할 전망입니다.

버넥트 공모주 수요예측(상장일, 유통금액, 사업내용)
버넥트 공모주 수요예측(상장일, 유통금액, 사업내용)

 

  • 국내 AR/VR 콘텐츠 시장은 전반적으로 연간 30%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국내 AR/VR 콘텐츠 시장은 2019년 기준 약 4조 원에서 2025년 약 29조 4천억 원으로 연평균 약 39.9%의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2021년)의 자료에서는 증강현실(AR) 시장은 2019년 약 7,900억 원에서 연간 49.9%로 증가하여, 2024년에는 약 5조 9천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가상현실(VR) 시장은 2020년 약 4,500억 원에서간 29.6%로 성장하여, 2025년에는 1조 6천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버넥트 공모주 수요예측(상장일, 유통금액, 사업내용)
버넥트 공모주 수요예측(상장일, 유통금액, 사업내용)

 

 

증권투자는 본인의 판단과 책임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본 내용은 투자 참고용으로 봐주시기 바랍니다.